본문 바로가기

에세이/글쓰기

양파즙과 배즙..

반응형

여기서는 내가 쓰고 있는 글에 대한 고민을 조금 적어 넣을까한다. 

오늘 내가 쓴 원고중에 가장 힘들 었던 건 바로 양파즙과 배즙에 관한 원고였다. 

그 글에서 나오는 USP를 모아보면 아래와 같다. 




친환경 배와 유기농 양파로 만든 건강즙이다. 

다른 첨가물 없이 100% 양파와 배만을 이용하여 만들었다. 

변색변일을 막기 위해 자외선이 들지 않는 알루미늄 파우치를 이용하였다.

전남 무안에서 제조원이 직접 농사를 지어서 만들었다. 


뭐 대충 정리를 하면 위의 내용이 핵심 내용이고 여기에서 USP나 BENEFIT을 찾아야 한다. 

정 안될 때는 상황을 설정하여 스토리텔링형식( 재미있게 간다던가) 해야 하는데 

오늘 따라 유난히도 그런 내용 정리가 잘 되지 않았다. 


계속 했던 말을 반복하기만 하고 

전체적인 문장 정리가 잘 이어지지 않고.. 그러다 결국 내가 쓴 인트로는 


첨가물 하나도 넣지 않고 

그대로 담았다. 



아무런 내용도 영혼도 없는 그런 인트로였다. 

위의 내용을 담으면서 하나의 말을 다르게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기는 해야 하느데 

이게 쉽지 만은 않을 것 같다. 

위의 의미를 두고 다르게 표현하는 글들을 몇자 적어 보면.. 


배하나가 통째로 달여졌다.
100% 무안 배.


뭐 이런식이 될 것 같다...  차라리 그런식이라면.. 광고중에 갈아만든 배의 광고 카피라도 조금 패러디할까 라는 생각이 지금이나마 슬금슬금 올라온다. 나중에 댓글로라도 몇자 더 적어 봐야겠다. 


댓글에 첨가물 하나도 넣지 않고 그대로 담았다

를 위의 말을 넣지 않고 다르게 표현하는 방법들이 있으면 한 두자 적어 주었으면 좋겠다. 

나도 적어야지. ㅋㅋㅋ 

반응형

'에세이 > 글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전자  (0) 2014.09.30
스토리텔링  (0) 2014.09.17
인터넷 시인들  (1) 2014.09.11
그 사람이 온다는 것은  (0) 2014.07.25
주말 배드민턴은 힘들어''  (0) 2014.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