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세이/집

설 승차권 결재하기

반응형

설 승차권 결재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
01월 14일 부터 01월16일까지로 아직 시간적 여유는 있으나 그래 그때 하면 되겠지 하고 넘겨 버리면 아차차하고 그 기한을 넘겨 버리기 일쑤이다.

오늘은 설 승차권예매를 결재하는 걸 알아보도록 하자. 사실 나 역시 코레일톡 이라는 어플리케이션 많이 이용하기는 했으나 실제적으로 예매 후 나중에 결재하기는처음이다.

사실 얼마전에 안 사실인데 코레일회원에 가입하려면 가입비 만원을 내야만 했었다. 나는 사실 그 가입비하는 것을 내는 건지도 몰랐으니 나 역시 코레일 무료 회원 가입으로 된 것이다.

유료가입회원가 무료 가입 회원의 차이는 바로 예매에 있었다. 같이 사는 룸메이트 형의 경우는 유료 회원 가입자로써 좋은 좌석이 있을 경우 가예약이 가능 하다는 거다.

사실 나(무료회원)의 경우는 예약과 동시에 결재를 해야 하는 방면에 형(유료회원)은 예약 후 승차 하기 20분 전에만 결재를 하면 된다는 것이다.

이 차이가 상당히 크다. 그래서 좋은 시간대의 자리들은 미리 예매를 해놓고 예약취소를 하는 소동이 벌어지는 것이다.



여튼 그런 가 예약을 한 번도 해 보지 않은 덕택에 코레일 톡에서 결재를 하기위해 이것 저것 뒤진 후에야 찾아냈다.
바로 예약 내역이라는 곳을 클릭하니 설 승차권 예약한 것이 나왔다. 여기서 해당 승차권을 선택하고 발권하기를 누르면 승차권 예매가 끝이난다.

처음 해보는 사람은 나퍼럼 해멜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반응형

'에세이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다림  (0) 2014.05.05
황금연휴  (0) 2014.05.04
대구 스터디 카페_우리가 숨 쉴수 있는 공간 숨(sum - share ur message)  (0) 2014.03.13
경주터미널 부근 게스트하우스  (0) 2014.01.24
설날 승차권 예약  (0) 2014.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