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곧 얼마 안있으면 화이트데이이다.
그러나 고백할 사람이 없는가?
남자들이여 지금 다시 일어날 때이다.
남자들여 여자들에게 추파를 던져라!!
추파를 던져라는 츄파춥스에서 했던 광고 캠페인이다.
이 광고를 보면 처음에는 생뚱 맞다라는 생각이 든다.
추파를 던지라니?
그런데 이 추파라는 것은 다음과 같은 뜻을 가진다.
이성의 관심을 끌기 위하여 은근히 보내는 눈길.
환심을사려고 아첨하는 태도나 기색
그러나 우리는 싶게 추파라는 것을 사용하지 않는다. 오히려 추파라는 단어가 가진 부정적인 의미를 먼저 생각한다고 보는 것이 맞다. 그런데 그 추파라는 것이 3월 14일 화이트데이와 만나고 츄파춥스라는 브랜드를 만나면서
고백이라는 용어로 치환되어 우리에게 다가온다.
이렇듯 츄파춥스의 광고는 우리에게 강력한 메시지를 던진다.
단순히 막대사탕이라는 것 말고는 특별한 usp도 가지고 있지 않지만 츄파춥스는 적절한 마케팅과 기발한 광고 아이디어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이 광고의 경우에는 이미 유명한 광고이다.
세계의 유명한 광고대상에서도 상을 받은 광고 크리에이티브이다.
이 광고의 경우에는 츄파춥스의 상큼한 과일 맛을 잘 표현한
광고 아이디어가 아닐까 한다.
이런 다양한 아이디어 광고들이
지금의 츄파춥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든게 아닐까 싶다.
반응형
'크리에이티브 > 크리에이티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비 지원 <글로벌광고 크리에이티브스쿨> (0) | 2014.03.17 |
---|---|
2014 크리에이티브 아레나 그 후기 -1 (0) | 2014.03.17 |
크리에이티브 아레나- 스케줄표 (0) | 2014.03.07 |
일본 신카이마코토가 제작한 학습지 광고 _일본 고퀄 광고 (0) | 2014.02.28 |
이색 횡단보도 (0) | 2014.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