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세이/뷰티

뜨고 있는 별 '더마 코스메틱'

반응형

계절이 바뀌고 새로운 새로운 화장품들로 화장대를 꾸며야할 시기가 왔다. 이미 바꾼 사람도 있을 것이고, 기존 브랜드 등의 베스트 셀러나 새로 나온 신규 제품 중에서도 고민하는 이들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가만히 화장대를 보면 조금씩 달라지고 있는 구성품을 발견할 수 있을거다. 바로 더마 코스메틱 제품이 작년, 그리고 재작년에 비해 늘어났다는 거다. 


 새로운 기초 제품들이 나오면 자연스럽게 '시카'나 '호랑이풀' 혹은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들을 찾아보는 내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그만큼 피부 진정이나 더마 코스메틱의 영역이 어느새 우리 생활, 아니 우리의 습관 가까이에 들어왔다는 증거다. 


올해 초, 최고의 이슈는 다름 아닌 미세먼지였다. 그래서 뉴스뿐만 아니라 뷰티 업계쪽에서도 미세먼지를 차단해주는 제품들이 여러나왔다. 이는 지표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헬스앤에 발표한 뷰티숍 올리브영의 집계를 보더라도 '시카'성분이 함유돈 더마코스메틱 제품의 매출 성장세는 연평균 30%에 달한다. 닥터자르트의 '시카페어 크림'은 올리브영 판매율의 상위권에 위치해 있으며, 달팽이 크림으로 유명한 잇츠스킨에서도 '타이커 시카'라는 라인을 론칭하며 더마코스메틱 시장에 발을 뻗었다.  


 이렇듯 레드오션 체계로 바뀌고 있는 '더마 코스메틱'시장이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는 앞으로 더 두고봐야할 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