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월 1일은 언제부터인가 우리가 조심해야 할, 무엇인가가 되었다.
만우절이라는 희한한 이름으로 모든 거짓말이 용서가 되는 그런 동의하지 않은 동의된 내용으로
세상이 떠들석한 하루가 바로 오늘이다.
그런데 아침부터 들어간 페이스북에서 정말 깜놀란 사실이 있었다.
바로 그 시초는 구글이다.
페이스북 온통 구글의 메인페이지로 도배되어 있는 것이 아닌가.
그리고는 구글의 이벤트라고 한다.
사실 구글은 해당 기념일마다 새로운 메인화면으로
사람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는 했다.
저번에 동영상에서 부터 시작하여 유명 회사의 기념일도 메인에 장식하는 등의
이벤트를 통해 그날 그날의 중요 이벤트를 알게 만들어 주는 고마운 이벤트이기도 하다.
위 그림은 기드온 선드백의 기념일을 구글에서 한 이벤트이다. 당시에 나는 이것 또한
구글의 상품이 아닐까하는 생각도 들었다. 그럴 듯한 마켓팅 플로어이긴 하나, 정확한 팩트는 없다.
그래서 이런 빈번한 구글만의 이벤트때문에 위의 만우절에 시작하는 네이버 메인 갈아치기 이벤트 또한
만우절이라는 특정요소 때문에 믿게 되었다.
그리고 직접 확인을 하기 위해 구글에 들어가본 결과,
구글 메인이 네이버로 바뀐 흔적 조차 찾을 수 없었다.
페이스북에 들어가 댓글을 확인하니, 이것 또한 학생들의 장난이라고 적혀 있었다.
아..
그냥 낚인 느낌이 제대로 들었다.
이렇게 만우절에 한 번정도 나까여 주는 건가. ;;
반응형
'IT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속담- 우리의 삶을 되돌아보다 (0) | 2014.04.13 |
---|---|
10L 짜리 코카콜라 (0) | 2014.04.10 |
의리스킨 - 김보성의 이니스프리(이니스프의리) 광고 _김보성,이민호 출현 (0) | 2014.03.28 |
허무 웃짤 모음 - 뭔가 끝난 것도 아닌 것도 아닌 아리송한 감정이 들때 (0) | 2014.03.20 |
화이트데이 선물- 행성사탕, 보석사탕, 눈깔사탕 (2) | 2014.03.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