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 전에 아는 지인이 공유를 한 어떤 포스팅에서 맥도날드가 마리오완구를 주는 이벤트 때문에 대박행진을 쳤다라는 내용이었다.
위에 보이는 사진이 맥도날드에서 전달해주었다는 마리오오 완구의 정체이다. 봤을때 상당히 고퀄리티의 완구들로 보인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럴진데 마리오의 고향 일본에서의 마리오의 인기는 과연 어떨까? 한 일본 대행사가 진행한 일본 벤츠 마리오 광고를 보면 그 느낌을 조금은 알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전혀 쌩뚱맞은 이야기의 컨텐츠이지만 바이럴용으로는 손색이 없을 정도로 많은 이슈성을 불러 모을 수 있을거라 판단된다. 요즘에는 이런 바이럴을 이용한 광고들이 더 주류를 이루는 것 같다. 바이럴영상을 편집하여 실제 TV 영상으로 송출하는 등의 현상을 보면 확실히 알 수 있다.
그러나 그런 행동이 갈수록 높아만지는 광고비에 대한 압박을 견딜 수 있는 중소 광고대행사들의 혹은 기업들의 대안책이 아닐까? .
반응형
'크리에이티브 > 크리에이티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시아나 광고에서 본 진에어의 해법 (2) | 2014.06.10 |
---|---|
기분 좋은 기부_페이스워치 (0) | 2014.06.09 |
제 2의 프리허그_ High Fiving Strangers (0) | 2014.05.30 |
생명의 가치_ 같이의 가치 (0) | 2014.05.21 |
김보성 비락식혜 의리~ (0) | 2014.05.07 |